완도 군내지구 상습침수 벗어난다
상태바
완도 군내지구 상습침수 벗어난다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2.11.0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중점 관리지역 침수 예방 사업 본격 추진
250억 투입…하수관로·빗물 펌프장 등 설치
완도군 군내지구 침수예방사업 계획 평면도./완도군 제공
완도군 군내지구 침수예방사업 계획 평면도./완도군 제공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상습 침수 지역인 완도읍 군내리를 대상으로 ‘중점 관리지역 침수 예방 사업’을 추진한다.

‘중점 관리지역 침수 예방 사업’은 집중호우 발생 시 상습적으로 침수가 발생되는 지역에 하수도 정비 사업을 추진해 주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목적으로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지인 군내지구는 매립지로 만조 시 배수 관로를 통해 바닷물이 역류하고, 집중호우와 태풍 내습 등으로 침수 피해가 상습적으로 발생했던 지역이다.

이에 국비 175억 원 등 총 250억 원을 투입해 빗물받이 정비, 하수관로(7.2km) 신설 및 빗물 펌프장(2개) 등을 설치한다. 현재 실시 설계 중이며, 2023년 공사 착공, 2025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시가지의 87ha의 상습 침수 피해를 해소해 주민들에게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군내지구 침수 예방 사업이 완료되면 완도읍은 상습 침수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될 것이다”면서 “최대한 사업 준공 시기를 앞당겨 주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가용지구를 대상으로 180억 원을 투입해 배수펌프장 설치 등 침수 예방 사업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