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온라인 라이브 팜파티 ‘성료’
상태바
함평군, 온라인 라이브 팜파티 ‘성료’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2.11.0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결합 새로운 유통판매 방식 선보여 ‘큰 호응’
선물팡팡 온라인 라이브 팜파티 운영 모습.
선물팡팡 온라인 라이브 팜파티 운영 모습.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이 2022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맞아 실시한 ‘선물팡팡 온라인 라이브 팜파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함평군은 “함평군정보화농업인연구회(이하 ‘함정농’) 주관으로 지난달 29일과 30일 이틀간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선물팡팡 온라인 라이브 팜파티’가 개최됐다”고 2일 밝혔다.

‘팜파티’란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로 농가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공연, 체험 등을 여는 행사를 말한다.

이번 행사는 전문 쇼호스트의 라이브커머스부터 우슬, 백향과청, 장어, 꽃차 등 농‧특산물 현장판매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팜파티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농산물 활용 요리체험, 페이스페인팅, 떡 만들기 등 갖가지 체험부스와 쿠폰 및 농특산물 증정 이벤트도 마련돼 관람객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팜파티에서는 함정농에서 구축한 농‧특산물 종합쇼핑몰인 ‘해름’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해 농업인들이 전문 샐러라이브와 함께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직거래 장터가 운영됐다.

박은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국향대전과 함께하는 이번 라이브 팜파티가 지역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