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소방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전격 추진
상태바
담양소방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전격 추진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2.11.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소방서(서장 박상래)는 안전 환경 구축을 위하여 “현장 중심의 선제적 대응을 통한 화재사고 대형화 방지 및 도민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내년 2월까지 4개월간 시행되는 이번 추진되는 대책은 재난관리 절차별(예방-대비-대응) 종합적인 안전대책으로 ▲대형화재 줄이기 위한 선제적 예방활동을 중점으로 ▲자율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화재안전관리 강화 ▲시설물 사전 화재위험요인 제거 ▲화재취약자의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등 5대 전략 27개 과제를 중점 추진한다.

 특히 이번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대상별 안전대책 협의를 구성하는 등 지역 특성, 여건 분석을 통한 파급력 있는 세부 대책을 마련하여 군민 안전환경 개선 및 근원적 화재저감 실현에 한 걸음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형화재 및 재난예방을 위한 민관 화재예방 네트워크 구축, 화재취약자의 안전환경 강화 등 현장 중심의 예방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박상래 소방서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담양군·곡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해 안전생활문화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