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오페라단, 2022 송년음악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립오페라단, 2022 송년음악회 개최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2.11.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4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서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Ⅱ’ 갈라 콘서트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오는 12월 3일과 4일, 오페라 역사에 빛나는 명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펼쳐진다. 광주시립오페라단은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Ⅱ’를 통해 세기의 명곡을 모아 가장 빛나는 하이라이트들을 갈라 콘서트로 선보인다.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펼칠 이번 공연은 이틀간 다른 테마와 출연진으로 관객을 만나는 2일 2색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이다. 

오페라 하이라이트 장면을 엮어 오페라의 매력을 한껏 담아낸 첫째 날의 ‘스페셜 갈라’를 시작으로, 세기의 명곡들로 알차게 구성한 둘째 날 ‘솔리스트 앙상블’까지 하루도 놓칠 수 없는 탄탄하고 다채로운 무대가 관객을 매료할 예정이다.

첫째 날의 ‘스페셜 갈라’ 공연에서는 마에스트로 금난새의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오페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정상 성악가들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명작 오페라의 주요 아리아를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둘째 날 ‘솔리스트 앙상블’에서는 광주를 대표하는 성악가 50여명이 광주 음악계의 새로운 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중이 사랑하는 가곡, 오페라 대표 합창곡 등 세기의 명곡들을 선보인다. ‘솔리스트 앙상블’은 매년 광주지역 성악가들이 총출동해 지역 오페라의 발전과 화합을 다지는 장이자 광주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공연이다.

인류가 창조한 최고의 유산, 오페라의 향연이 펼쳐지는 광주시립오페라단 2022 송년음악회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Ⅱ’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마에스트로 금난새가 가세해 일반 갈라 콘서트 이상의 감동을 전달한다. 

화려한 라인업과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오페라 음악의 정수를 선사함으로써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로 관객을 인도할 예정이다. 

공연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Ⅱ’ 티켓은 전석 2만 원으로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