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권선언 74주년 광주 문화행사 다채
상태바
세계인권선언 74주년 광주 문화행사 다채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2.12.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 광주인권기념주간… 인권영화 상영회 등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시는 세계인권선언 74주년을 맞아 1일부터 14일까지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사무소·광주시교육청·광주트라우마센터와 공동으로 기념주간을 운영한다.

광주시는 오는 5일 오후 2시 5·18기념문화센터에서 유관기관·인권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인권선언 제74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인권단체 활동 공유회·인권디딤돌 감사패 수여·오월소나무합창단 기념공연 순으로 진행한다. 인권단체 활동 공유회는 지난 1년간 인권 단체에서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인권취약 분야에 대해 인권증진사업을 추진했던 활동 내용을 시민들과 공유한다.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는 광주시 인권작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도 열린다. 6일과 8일 광주극장에서는 인권영화가 상영된다. 6일에는 안성기·윤유선·박근형 주연의 ‘아들의 이름으로’, 8일에는 다큐멘터리 ‘니얼굴’을 무료 상영한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날 ‘일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와 오는 7일 학생자치와 인권 토론회를 진행한다.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사무소는 6일부터 8일까지 ▲이주노동자 인권증진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 ▲광주에서 활동가로 살아가기 북토크 ▲ 찾아가는 인권 캠페인 등을 펼친다.

광주트라우마센터는 9일 동구 금남로에서 ‘찾아가는 인권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다큐멘터리 ‘김복동’ 상영회와 송원근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박용수 광주시 민주인권평화국장은 “이번 행사가 내일이 빛나는 광주 실현을 위해 세계인권선언의 숭고한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