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략 작물 직불금 신청 접수
상태바
강진군, 전략 작물 직불금 신청 접수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3.02.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강진군은 농업인의 소득안정과 쌀 수급안정 등을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 ‘전략 작물 직불제’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전략 작물 직불제는 구조적으로 과잉생산 되고 있는 밥쌀용 벼 재배를 줄이고 밀·콩과 같이 수입에 의존하는 작물 생산을 촉진하고자 올해부터 시작하는 사업으로 기본형 공익직불금에 더해 논에서 전략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에 추가로 제공하는 선택형 직불금이다.

겨울철에 식량작물이나 조사료를 재배하면 ㏊당 50만 원, 여름철 논콩은 100만 원, 조사료는 430만 원을 지급하고, 겨울철에 밀·조사료와 여름철 논콩을 이모작하면 1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전략 작물 직불금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은 농지소재지의 읍·면사무소에 3월31일까지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급대상자로 등록되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2차례 이행점검(4~5월, 8~10월)을 실시해 지급대상자로 확정하고 12월에 직불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전략작물직불제는 수입 의존성이 큰 식량작물의 생산을 확대해 식량자급률을 향상하고 벼 재배면적 감축을 통해 쌀값 하락을 방지해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