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학사 입사식·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구례학사 입사식·장학금 수여식 개최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3.03.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명 신규 입사…개인·법인 장학금 1200만 원 수여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구례학사에서 올해 입사식 및 장학금 수여식이 열리고 있다.                                                                                                   /구례군 제공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구례학사에서 올해 입사식 및 장학금 수여식이 열리고 있다. /구례군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마련된 ‘구례학사’에서 2023 구례학사 입사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구례군에 따르면 재단법인 구례장학회(이사장 박형문)와 김순호 구례군수, 구례군 의원, 구례장학회 이사, 재경구례군향우, 학사생 등 90여 명이 참석해 구례군 출신 대학생의 구례학사 입사를 축하했다.

올해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생 14명이 최종 선발돼 구례학사에서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게 됐다.

장학금 수여식은 백운장학회, 청석장학회 등 개인장학회에서 5명과 구례장학회에서 9명을 포함해 14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총 1200만 원이 지급됐다.

구례학사는 1992년 2월 23일부터 고향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 홍원표 원장이 사재를 기증해 시작됐다. 현재까지 48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구례장학회 박형문 이사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국가사회의 동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향우님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며, 항상 지역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학사에 새롭게 입사하는 학생과 장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시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며 “올해는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사업 등 신규사업을 실시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학사는 건물 전체를 학사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구례군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