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치매전담 요양시설 건립 추진
상태바
영암군, 치매전담 요양시설 건립 추진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3.03.0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용역 보고회서 시설 규모 등 논의…6월까지 계획 수립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이 노인들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일환으로 치매전담 요양시설 건립을 추진한다.

영암군은 최근 군청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인 ‘치매전담형요양원 건립’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치매전담형 요양시설 건립 사업은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에 근거해 치매인구 증가에 대비하고 치매노인의 공적지원을 강화하며 치매환자 가족의 부양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영암군은 향후 최적화된 노인복지시설 인프라를 구축해 선진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민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용역업체의 연구보고에 이은 영암군 치매노인인구 및 요양기관 현황 보고, 타 지자체 요양기관 운영 사례 분석 등으로 진행됐다.

또 치매전담형 요양원 건립의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다.

영암군은 보고회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과정에서 나온 사안들을 바탕으로 연구용역의 미비점을 보완, 오는 6월까지 치매전담형 요양원 건립에 대한 계획을 최종 수립할 예정이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이번 사업은 치매전문 요양시설의 부재로 인한 전문 서비스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며 “기존 시설 활용방안과 후보지의 입지환경, 경제적 타당성까지 모든 부분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호남 서남권을 대표하는 요양시설로 건립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