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연징산에 ‘물맞이 치유의 숲’ 개장
상태바
무안 연징산에 ‘물맞이 치유의 숲’ 개장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3.03.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80억 원 투입…125㏊ 면적에 숲길·치유센터·자연암 폭포 등 조성
일광욕·명상·숲속요가 등 7가지 프로그램 운영…5월까지 무료 체험
지난 17일 열린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 개장식.                                      /무안군 제공
지난 17일 열린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 개장식. /무안군 제공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7일 무안읍 물맞이 골에서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 개장식을 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산 무안군수, 서삼석 국회의원, 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과 기관 사회단체장 등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무안 연징산 자락에 있는 물맞이 치유의 숲은 무안읍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의 뛰어난 접근성과 양호한 산림을 가지고 있어 무안의 대표적인 숲속 힐링 장소이다. 

이번에 국비 40억 원을 포함해 80억 원의 사업비로 총면적 125ha에 치유 센터, 숲속화장실, 치유숲길, 치유정원, 수(水) 치유시설, 전망대, 자연암 폭포 등으로 조성됐다.

특히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에서만 느낄 수 있는 숲길 걷기, 풍욕, 일광욕, 명상 등 힐링 숲 프로그램과 족욕 시설과 벽천, 자연암 폭포 등 물맞이 골의 풍부한 음이온을 활용한 수(水) 치유 프로그램, 소나무와 참나무가 어우러진 숲에서 숲속 요가, 사색 등의 운동 요법과 정신 수련 프로그램 등 총 7가지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치유의 숲의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며 6월 1일부터는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치유의 숲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프로그램 이용 요금은 5천 원으로 무안군민 및 만 13세 미만의 둘 이상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등은 50% 할인한 금액을 적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물맞이 치유의 숲 홈페이지(www.muan.go.kr/chiyu)를 참고하면 된다.

물맞이 산림 치유 프로그램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 및 전화(070-7655-5596~7) 예약이 가능하다.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이 방문객들에게 지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서 많은 이용과 사랑을 받길 바라며 방문객의 불편이 없도록 치유의 숲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무안 연징산에 물맞이 치유의 숲 개장을 시작으로 무장애 나눔길, 숲속 야영장, 자연 휴양림 등을 추가로 조성해 다양한 산림 휴양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서남권 대표 휴양 공간으로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