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능주 농공단지 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화순군, 능주 농공단지 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 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3.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주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한 의견 청취
구복규 군수와 능주 농공단지 협의회원들이 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순군 제공.
구복규 군수와 능주 농공단지 협의회원들이 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0일 능주 농공단지 관리사무소 회의실에서 능주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농공단지 10개 업체 대표와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자재 가격 상승, 에너지 비용 증가 등 경제상황 악화로 고충을 겪고 있는 농공단지 입주업체의 애로사항을 듣고, 농공단지 활성화 방안을 다양하게 논의했다.

협의회 측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능주농공단지 입주업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군 차원의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농공단지 활성화 방안으로 ▲단지 내 생산제품 우선 구매 ▲슬레이트 처리 ▲근로자 주차장 확보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농공단지 진입로 확장 ▲근로자 인력 확보 ▲수출 바우처 지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입주업체들의 고충을 듣고, 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해 군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소통하는 자리였다”면서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화순군과 기업이 상생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