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발전 이끈 주인공 찾습니다”
상태바
“완도 발전 이끈 주인공 찾습니다”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3.03.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상·명예 군민’ 후보자 4월 14일까지 접수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이 ‘제52회 완도 군민의 날’을 맞아 군민의 상 및 명예 군민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군은 매년 지역 사회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 등에 공적이 있거나 군 명예를 선양한 단체 또는 개인을 추천받아 심사를 통해 군민의 상 수상 및 명예 군민을 선정하고 있다.

군민의 상은 교육 및 문화 체육, 사회복지 및 환경, 산업경제, 향토방위 및 질서, 안보 부문 등 총 4개 부문에서 부문별로 1인을 선정한다.

명예 군민은 문화, 예술, 교육, 체육, 경제, 과학 등 대내외적으로 군정 발전 및 군 위상 제고에 기여하거나 사회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해 군민 화합에 공로가 인정되는 사람 등으로 선정 인원은 제한이 없다.

오는 4월 14일까지 완도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개인은 세대주 30인 이상의 연서를 지참해야 한다.

군에서는 심사위원회와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추천자를 대상으로 심사한 후 오는 5월 19일까지 대상자를 확정, 5월 31일 ‘제52회 완도군민의 날’ 기념행사 시 상과 증서를 수여한다.

한편 군은 올해부터 명예 군민 활성화를 위해 역대 명예 군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그 방안 중 하나로 명예 군민 팸 투어를 통해 해양치유와 고향사랑기부금제도 등을 홍보하고, 명예 군민증 제작 및 완도군 시설물에 대한 입장료 할인 등을 통해 명예 군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는 군 발전에 기여한 명예 군민에 대한 예우는 물론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완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돼 있는 제52회 군민의 날 군민의 상 및 명예군민 수상 후보자 추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완도군청 행정지원과 서무팀(061-550-5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