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4차 산업혁명 활용방안 찾기 ‘분주’
상태바
강진군, 4차 산업혁명 활용방안 찾기 ‘분주’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3.03.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 최초 ‘챗GPT시연회’ 갖고 청자축제에 AR보물찾기 도입 등
강진원 군수, 판교 게임사 방문…관광·경제 등 4차산업 접목 자문 구해
강진청자축제 AR 보물찾기.                                                                   /강진군 제공
강진청자축제 AR 보물찾기. /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강진군이 지난 달, 광주·전남 최초 챗GPT(대화형 인공 지능서비스)시연회를 가진데 이어, 개최 시기를 겨울 끝 봄의 시작(2. 23~3. 1)으로 옮긴 강진청자축제에서 AR(증강현실)보물찾기를 도입해 인기를 모으는 등 군정 전반에 4차산업 혁명을 활용하기 위한 분주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진군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4차산업혁명지원팀’을 새롭게 꾸려, 관광·여행, 식품·유통, 문화·예술, 행정 등 군정 전 분야에 활용해, 강진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선제적으로 준비해왔다.

청자축제 AR 보물찾기를 통해 군정에 4차산업혁명 활용의 새 가능성을 확인한 군은 오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개최되는 ‘전라병영성축제’에도 VR(가상현실)게임을 새롭게 선보인다.

VR게임은 부스 안에 모니터와 관련 장비가 설치돼 VR안경과 게임기구를 들고 진행하는 신개념의 게임 방식으로 흥겨운 K-POP과 함께 진행된다.

군은 이와 함께, 지난 해 9월부터 AI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AI군정뉴스’를 지금까지 총 27편을 제작해, 기관 유튜브로 선보이고 있다.

강진원 군수와 군 관계자들은 최근 성남시 판교에 소재한 게임 개발사를 방문해, 강진군만이 갖고 있는 청자, 영랑, 다산 등 차별화된 자원을 4차산업혁명과 융합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수도권에서 먼 작은 지자체인 강진 발전의 방법론을 한국의 실리콘밸리의 상징인 판교에서 찾기 위한 군의 새로운 도전은 지방소멸위기에 처한 지역 발전의 혁신적인 대안을 ‘4차산업혁명’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풀어내고자 하는 참신한 의도로 해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