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빛고을국악전수관, 국악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광주 빛고을국악전수관, 국악교실 수강생 모집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3.03.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7일까지 신청…민요·판소리·가야금 등 9개 강좌
가야금반 어린이들의 수업 모습. 				/광주 서구청 제공
가야금반 어린이들의 수업 모습.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타임즈]박준호 기자=광주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지역 주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80기 국악문화학교 및 제37기 방과후 어린이국악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4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국악문화학교는 민요, 판소리, 가야금, 대금, 가야금병창, 장고, 고법, 해금, 정가 등 9개 강좌를 초·중급반으로 구분해 운영하며, 더불어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후 어린이국악교실 강좌도 가야금, 해금 2개 강좌가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 및 어린이는 오는 4월 7일까지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에 방문·전화신청하면 되며, 각 과정별 2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3개월에 5만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062-350-4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주민들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국악문화학교는 지금까지 2만3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하는 등 국악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빛고을국악전수관은 지난해 11월부터 내진보강공사로 5개월간 문을 닫았었고, 이제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오는 4월부터 재개관해 지역주민과 국악을 사랑하는 모든분들에게 사랑받는 국악전수관으로 거듭날 것”이며 “국악교실을 통해 우리고유의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