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촉구
상태바
광주시의회,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촉구
  • /임창균 기자
  • 승인 2023.03.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의안 채택…“광주·전남 미래 먹거리로 특화단지 유치 꼭 필요”

 

[광주타임즈]임창균 기자=광주시의회가 22일 ‘반도체 특화단지 광주·전남 지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공동 발의한 이 건의안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난달 신청 마감한 반도체 특화단지 공모에 광주·전남이 선정될 수 있도록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반도체 특화단지 공모는 국가첨단전략산업법에 따라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중이며, 최종 선정될 경우 국가 차원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나윤 산업건설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 등이 떠오르면서 반도체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고 미래산업의 핵심소재로서 폭발적인 시장 확대가 불가피하다”며 “광주·전남의 미래 먹거리로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는 꼭 필요하다”고 제안 이유를 밝혔다.

또 광주과학기술원, 한국에너지공대, 전남대 등 반도체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광주·전남 곳곳에 산재한 점과 AI·자동차·전력·부지확장·균형성 등 지역 특화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점도 건의안에 담겼다.

반도체산업이 그동안 수도권과 충청권을 중심으로 육성돼 지역 불균형의 또 다른 원인이 돼온 점도 함께 언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