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최우수 등급’
상태바
광양시,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최우수 등급’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4.1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실시한 ‘2023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우리 시 역대 최초로 SA등급(최우수)을 받으며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00일 동안 전문가와 시민 활동가를 중심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 이행 실천계획서 등 공약자료를 토대로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평가항목은 갖춤성(60점), 민주성(25점), 투명성(15점), 공약일치도(Pass/Fail) 등 4개 분야 35개의 세부 지표별로 절대평가를 진행해 2차례 세밀한 검증을 통해 5개 등급(SA, A, B, C, D)으로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광양시는 공약의 민주성과 투명성, 공약일치도 등 전반적인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 자치단체 선정의 쾌거를 이뤄냈다.

류현철 기획예산실장은 “민선8기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이므로 실천계획 평가뿐만 아니라 향후 공약 이행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공약을 더욱 내실있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민선8기 최종 확정된 115개의 공약에 대해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반기별 점검 등을 통해 공약의 민주성과 투명성, 이행률을 높여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