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 개관
상태바
GS건설 ‘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 개관
  • /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5.2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호남대 쌍촌캠퍼스 부지에 14개 동 903세대 규모
6월5일 특별공급, 7일 1순위…청약자 경품 행사도
상무센트럴자이 조감도. 					    /GS건설 제공
상무센트럴자이 조감도. /GS건설 제공

 

[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올 상반기 광주 아파트 분양시장의 최대 관심사이자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무센트럴자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GS건설은 26일 상무센트럴자이 주택전시관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 서구 옛 호남대학교 쌍촌캠퍼스 부지에 들어서는 상무센트럴자이는 압도적 입지와 최고급 사양에 품격높은 호텔급 커뮤니티까지 더해져 광주를 대표할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분양 일정을 살펴보면 6월 5일 특별공급,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4일이며 정당계약은 6월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 가능…분양권 전매제한 기간 6개월
광주시는 지난해 9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청약 규제가 한층 완화됐다.

우선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된 만 19세 이상 성년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주와 세대원 및 다주택자 모두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졌다. 청약 재당첨 제한도 없다.

상무센트럴자이는 전 평형이 전용면적 84㎡ 이상으로 구성돼 있어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 가능성이 높다. 현재 광주시 1순위 가점제와 추첨제 비율을 보면 전용면적 84㎡ 경우 가점제 40%, 추첨제 60%, 전용면적 84㎡ 초과 면적에 대해선 100% 추첨제로 진행된다.

여기에 청약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상무센트럴자이 청약 접수 후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벤츠 e클래스와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 교통·행정·금융·상업·문화의 중심지…광주 최고 수준 인프라 갖춰
상무센트럴자이가 들어서는 상무지구는 명실상부한 광주시의 교통·행정·금융·상업·문화 중심지다.

단지 전면에 있는 상무대로는 광주시내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동림IC, 서창IC와 연결이 쉬워 광주 내부순환도로 이용과, 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광주지하철 1호선 운천역이 출입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인근 상무역은 2026년 개통 예정인 광주지하철 2호선 환승역으로, 더블 역세권의 조건을 갖추게 된다. 2호선이 개통되면 광주월드컵경기장과 전남대, 조선대, 교육대 등 광주 전역으로 이동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광주 송정역과 광주공항, 종합버스터미널인 유스퀘어 등의 접근성이 좋아 어떤 교통편을 이용하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여기에 광주의 행정, 금융 1번지답게 광주시청 등의 공공기관, 주요 은행이 밀집해 있고 롯데마트 맥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까워 쇼핑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서광초, 상일중, 상일여고, 상무고 등 학교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교육 환경도 좋다.

상무센트럴자이의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쾌적한 녹지 환경이다. 도보로 이용 가능한 5∙18 기념공원은 광주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도심 속 사찰 무각사와 연결돼 휴식과 함께 사시사철 자연의 변화를 만끽할 수 있다. 또 광주의 벚꽃 명소 운천호수공원과 올해 말 완공 예정인 운천근린공원, 단지 옆 무지개 어린이공원까지, 그야말로 녹세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역대급’, ‘압도적’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이유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입지와 상품, 브랜드 모두 갖춘 프리미엄 단지로 분양 전부터 광주 시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며 “광주 프리미엄 주거 문화를 선도할 리딩 아파트로 입주민의 자부심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상무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14개 동, 전용면적 84~247㎡ 총 903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주택전시관은 광주시 서구 마륵동 162-85, 86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5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