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의회 이만수 의장 “군민 안위·행복 위해 최선”
상태바
곡성군의회 이만수 의장 “군민 안위·행복 위해 최선”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7.07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의 대변위해 발로 뛰는 현장중심
집행부와 협조하는 동반자적 관계
약자의 작은 소리까지 폭넓게 수용

[곡성=광주타임즈]홍경백 기자 =후반기 기초의회 의장에게 듣는다

● 곡성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소감은
제가 제7대 곡성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3만 곡성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믿고 곡성군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의 자리를 주신데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의원으로서 소신을 가지고 오직 우리 군민의 안위와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수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들을 섬기고 소통하며,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곡성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또한, 곡성군과 곡성군의회가 견제와 균형을 가질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역할을 다하며 동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있어서 보람되고 희망 있는 의회가 되도록 더욱 분골쇄신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리며, 저에게 보내주신 기대와 성원에 어긋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후반기 곡성의회의 중점은
의회의 역할은 주민의 대표기관이자 지방자치단체의 최고 의사결정기관으로서 주민의 의사를 군정에 반영하는 것입니다. 저는 제7대 후반기 의회를 여러분의 대표기관임과 동시에 공복임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후반기 곡성군의회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먼저, 곡성군의 감시기관으로서의 역할과 협조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생각입니다. 군민의 뜻과 공익에 반하는 행정에 대해서는 견제와 감시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행정집행에 대해서는 적극 협조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군민의 대변자임을 명심하여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미리 헤아려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펼쳐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의회 안에서 활발한 토론과 합의과정을 통해 서로의 지혜를 모으고, 집행부와 의원님들 간의 조정자와 중재자로서 최상의 가교역할을 하며 무엇보다도 의원 한분 한분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사소한 의견이라도 의원님들과 충분히 논의하며 곡성군의회 후반기 의회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 후반기 의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성과는
시대적 변화와 다양한 군민의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서 전문화된 의회 구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재임기간 중에 ‘상임위원회 설치’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조례 제·개정, 곡성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전문화된 위원회 구성을 통해 의사결정을 더욱 합리적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해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부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의 작은 소리까지 의회 안에서 폭넓게 수용하고, 각종 혐오시설과 집단민원에 대해서는 주민들과 대화와 설득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도록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의회를 개방하겠습니다. 그리고 주민들의 불편?애로사항은 직접 민원 현장을 수시로 찾아 주민들의 의견을 가까이에서 듣도록 하겠습니다.
<@2>
●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한 말씀
먼저,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의원상을 정립하는데 노력과 정성을 아끼지 말아 주셨으면 합니다. 항상 겸허한 자세로 활발하고 진취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연구에 매진해 군민이 원하는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함께 펼쳐 나갑시다. 선거구와 정당을 초월해 군민의 복지증진을 먼저 생각하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으로 군민들로부터 박수를 받는 곡성군의회가 되도록 힘썼으면 좋겠습니다.
집행부와 군의회는 동반자라고 생각합니다.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동반자로서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며 대안 있는 비판과 감시활동으로 견제와 균형을 동시에 추구해 군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도 주요시책을 시행하기 전에 의견수렴을 위한 사전협의나 정보를 제공해 대립과 마찰을 사전에 방지하고 상호 간의 관계를 한 차원 높여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주민의 복리를 향상하는데 전략을 기울여 주기를 부탁하며 대립과 반복보다는 상호협조와 동반자적 입장에서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앞으로 '함께해요! 희망곡성'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겸허한 자세로 사랑하는 3만여 곡성군민을 섬겨 주시기 바랍니다.

● 곡성군민께 당부 한 말씀
우선, 우리 곡성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큰 감사드립니다.
후반기 의회에서는 군민의 뜻을 한층 더 헤아려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시하며 규제개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및 맞춤형 복지정책 등 각종 정책과 관련된 조례제정 및 개정을 통해 사업의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군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 감시 기능을 더욱더 공고히 함으로써 군민에게 믿음을 주는 의정을 실현할 것입니다.
또한,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할 것이며, 더욱 겸손한 마음으로 더 많은 군민들을 찾아뵈면서 함께 호흡하는 현장을 점검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곡성군의회의 모습을 구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곡성군의회는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집행부에 적극적인 경제 활성화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교육 및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우리 의회는 늘 군민 여러분을 향해 열려있습니다.
언제든 함께 해주시고 더 많은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매번 닥쳐오는 위기 상황 때마다 지혜와 힘을 모아주셨던 것처럼 이번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로운 희망과 행복이 가득 넘치고 뜻하신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곡성=홍경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