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성 담양군의회 후반기 의장“3선 경험 살려 상생·발전하는 모범 의회 만들 터”
상태바
김기성 담양군의회 후반기 의장“3선 경험 살려 상생·발전하는 모범 의회 만들 터”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7.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발전·군민복지 증진 최우선 과제
의회 선진화·전문성 함양 위한 교육 확대
동료의원 의견 폭넓게 수렴 의정에 반영
집행부 효율적 견제…필요사업엔 적극 협력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 담양군의회 후반기 의장 당선 소감은.

▲먼저 훌륭하신 의원님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동료의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제7대 전반기 의정을 원활하게 수행하여 주신 윤영선 前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의장으로서 군의회의 소통과 화합, 군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격의없는 대화와 타협을 통해 결집된 의사를 의정운영에 반영함으로써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지금 의장에 당선되었다는 기쁨보다는 앞으로 2년간 우리 담양군의회를 이끌어 가야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다시 한 번 군민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후반기 담양군의회의 중점은.

▲우리 담양군의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의 복지 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상생의 기반을 다지는 데 심혈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우선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지역의 현안문제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폭 넓은 의견수렴과 의사소통을 통해서 대안을 제시하고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담양군의회는 군민과 지역 발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기 위해 의회의 선진화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의회의 선진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해서는 각종 위탁교육 기회 확대와 각계각층의 여론수렴 및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분야의 토론회를 개최해 건전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의 견제기능 강화 및 원활한 소통을 통해 소외받는 군민들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후반기 의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성과는.

▲담양군의회는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의정활동을 다하여 왔다고 자부합니다.

우리군의 현안 문제인 메타프로방스 조성사업과 첨단문화복합단지 등 굵직한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지만 문제점과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남아 있습니다.

담양군의 많은 사업들이 원만하게 추진되어 담양발전의 기초로 다져지고 담양군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집행부와의 감시와 견제를 통해 잘못된 부분은 대안을 제시하여 고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업들이 군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한 말씀.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7대 전반기 의장을 원만하게 수행해 모범적인 의회상을 구현해 오신 윤영선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의장이 되었습니다만 의장으로서 직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동료 의원님들의 협조가 절실히 요구되는 바, 보다 많은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 또한 의원여러분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격의 없는 대화와 타협을 통하여 결집된 의사를 의정운영에 반영함으로써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을 약속드리며 우리 군 발전을 위해 동료 의원님과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소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의회는 견제와 협력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방적인 게임은 없으며 의회와 집행부 관계는 양쪽 수레바퀴와 같은 것입니다. 효율적으로 견제하고 군민에게 필요한 사업은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담양군민께 당부 한 말씀.

▲우리 담양군의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표방하며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민의의 대변자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격려가 담양 발전을 앞당긴다는 사실을 아시고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우리 담양군의회는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열린 담양군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열린 자치의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 고서청년회장,방범대장 3대역임
- 담양군체육회이사, 감사, 부회장
- 광주지방검찰청선도위원 담양간사
- 담양라이온스클럽회장
- 담양경찰서 행정발전위원
- (유)광남운수,고서택시 대표이사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담양군협의회 자문위원(현)
- 제5대 담양군의회 의원(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 제6대 담양군의회 의원(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 제7대 담양군의회 의원(후반기 의장(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