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순팔 화순군의회 후반기 의장 “소통·화합하며 화순발전 비전과 정책대안 제시”
상태바
강순팔 화순군의회 후반기 의장 “소통·화합하며 화순발전 비전과 정책대안 제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7.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과 의정을 활력 있게 만드는 힘의 원천은 주민 참여
군민을 중심에 놓고 군민만 바로 보고 가는 의회로 거듭
의원들 한분 한분 역량과 지혜 모아 생산적 의회상 구현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소감은.

▲먼저, 저를 7대 후반기 의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 군민과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선에 앞서 기쁨보다는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7대 후반기 2년 동안 군민과 함께 소통하고 의견수렴을 통하여 화순발전의 비전과 정책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후반기 화순군의회의 중점은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자치제가 출범한 지도 어느덧 25년이 넘었습니다.

이제 지방 풀뿌리 민주주의 전당인 자치의회에서도 투철한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고 끊임없는 개혁으로 군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아야 합니다.

7대 후반기 새로운 출발의 키워드는 바로 소통과 화합입니다. 저 강순팔은 군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군민화합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선봉에 서고자 합니다.

소통과 화합의 목적은 지역경제를 살려 군민이 편안하고 복된 삶을 누리고, 화순의 밝은 미래를 후손들에게 물려주는데 있습니다.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유연성을 가지고 소수 특정인의 목소리가 아니라 전체의 목소리를 큰 그릇에 담아내겠습니다. 그리하여 남은 7대 후반기 의회를 진정한 통합과 소통의 장으로 이끌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군정과 의정을 활력 있게 만드는 힘의 원천은 주민의 참여입니다. 의회는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주민참여와 소통의 중심에 서야 합니다.

현장 활동을 강화하고 주민과의 대화를 확대하여 참여와 소통이 원활한 화순군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의원 상호간 대화와 소통, 민주적 의회 운영으로 의원들의 화합을 지향하는 모범적인 화순군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의원 여러분의 뜻을 모아서 오로지 군민을 중심에 놓고 군민을 위해서 군민만 바로 보고 가는 의회로 거듭나게 하겠습니다.

집행부와의 관계에서는 견제와 감시는 물론 실현 가능한 정책대안 제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 정립을 통해 수레의 양 바퀴처럼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의회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후반기 의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성과는

▲군민 모두가 잘사는 행복한 화순건설입니다. 저는 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의원들 한분 한분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군민과 소통하고 생산적인 의회상을 구현하겠습니다.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유치 및 대규모 투자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최대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지역은 전남대 의과대학 화순이전과 백신글로벌산업화 기반구축사업 유치, 녹십자 백신공장 대규모 증액투자 등을 통하여 화순의 브랜드가치가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앞으로, 후반기 2년 동안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군정에 적극 반영토록 발로 직접 뛰며 현장을 중시하는 주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도록 할 것이며, 또한, 지역의 문제나 현안을 해결하고 정책개발을 위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합리적인 대안제시 등 소통과 화합을 통한 상생의회를 만들어 군민 모두가 잘사는 화순발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한 말씀

▲의회의 본질적 기능은 군민의 의견수렴을 통하여 다양한 이해와 요구를 조정하고 비전과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우문현답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생활정치 실현입니다.

군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서 군민들이 진정으로 무엇을 바라며, 무엇을 원하는지 군민들 곁으로 다가가 생활 속에 살아 숨 쉬는 생활정치를 실현하여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너무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와의 긴밀한 정책협의를 위한 다양한 통로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화순군 발전의 양축인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견제와 균형 속에 합리적인 상생의 협력관계를 이끌어 내는 윈윈 전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집행부 공무원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당부 드립니다.

-화순군민께 당부 한 말씀

▲화순군의회는 항상 군민을 위해 열려 있습니다.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야 말로 우리지역을 발전시키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생각하며, 군민에게 사랑받는 의장이 되도록 열심히 일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안정과 화순발전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과 고견을 당부 드립니다.

프로필

-조선대부속고 졸업, 호남대건축과졸업
-전 화순군 축구연합회 상임부회장
-국민생활체육 전남합기도연합회 부회장
-제5대 화순군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제5대 화순군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
-제6대 화순군의회 의원
-제7대 화순군의회 전반기 부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