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복수 보성군의회 후반기 의장 “군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 의회상 정립”
상태바
강복수 보성군의회 후반기 의장 “군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 의회상 정립”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7.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 후반기 무소속 의장 취임 ‘유일무이’
경제 활성화 등 지역 여건 활용한 균형발전 도모
공부하고 발로 뛰는 의원상 정립 전문적인 의회

[보성=광주타임즈]최원영 기자=-보성군의회 후반기 의장 당선 소감.

▲보성군의회 제7대 후반기 강복수 의장입니다. 부족한 저를 의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군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지난 7대의회 전반기 김판선 의장님을 비롯한 여러 의원님들께서 보여 주셨던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서 앞으로 소신과 원칙을 지켜 나가면서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군민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의원 상호간에는 신뢰와 소통, 그리고 공감을 통해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하나 된 모습으로 온 열정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군민과 동료의원 여러분의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후반기 보성군의회의 중점은.

▲제7대 후반기 보성군의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군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 의회상의 정립과 군민의 기대와 바람처럼 의회에 주어진 책무를 완수하고 군민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최선을 다함은 물론,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다 더 성숙한 의정활동도 펼쳐 나갈 것입니다.

특히, 지금의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안정에 최대의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으며 어떠한 역경과 고난도 군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지금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업·농촌회생을 위해 의회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여 생명산업인 우리농업을 굳건히 지켜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아울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군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충을 앞장서서 해결하는 등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집행부와의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며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행복한 보성, 살기 좋은 보성군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후반기 의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성과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안정 등 지역 여건을 활용한 균형발전을 도모하여 침체된 우리군 경제회복은 물론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우리군의 노인문제와 군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사회적 약자를 대변할 수 있는 사회복지분야에 역점을 두며, 우리군만의 특색 있는 인구유입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살고 싶은 보성, 머물러보고 싶은 보성군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의회운영의 전문지식과 폭넓은 안목을 향상시켜 군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모범운영 사례들을 견학하고 전문 교육기관을 통한 의원연수를 실시하는 등 연구 발전하는 의회상을 정립하여 무엇보다도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보성 만들기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 이며, 집행부와 동반자적 역할 수행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보성을 만들고 싶습니다.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한 말씀.

▲제7대 보성군의회 전반기는 보성군과 의회발전을 위한 씨앗을 뿌렸다면 후반기는 그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군 의회발전을 위해 모든 분께서 성원해 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뜨거운 관심을 당부 드리며, 의원님 한분 한분께도 화합과 소통중심의 모범적인 의회의 모델을 의원님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제7대 의회 후반기가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보성군민께 당부 한 말씀.

▲제7대 후반기 보성군의회 의원들은 지역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항상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할 것이며, 또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기 위해 공부하고 발로 뛰는 의원 상을 정립해 나아가겠습니다.

군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하며 살기 좋은 보성 만들기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말 한마디와 격려가 큰 힘이 될 것이니, 뜨거운 성원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 광주대학교 경상복지대학 졸
· 대한양궁협회 전라남도 회장
· 보성군 체육회 육상이사
· 벌교번영회장
· 벌교읍민회장
· 제7대 보성군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