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판근 나주시의회 의장“풀뿌리 지방자치, 성장의 열매 맺도록 최선”
상태바
김판근 나주시의회 의장“풀뿌리 지방자치, 성장의 열매 맺도록 최선”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7.2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미래위해 바르고 창의적인 사고 무장
현장중심 의정활동과 민생현장이 주 무대
혁신도시 안정적 정착 원도심 균형적인 발전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후반기 의장 당선 소감은.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제7대 나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데 대하여 동료 의원님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자랑스러운 나주 시민들께는 누만 끼치지 않을까 걱정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후반기 의장으로서 책무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10만 시민의 대의기관을 맡아 잘 이끌어 나가라는 시민의 뜻을 부족한 저의 역량이 감당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그러나 동료의원님들과 힘을 합쳐 열과 성을 다한다면 그 어떠한 어려운 일도 능히 헤쳐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랑스러운 나주시민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 할 것입니다.

지역과 시민을 위하는 중책을 맡아 끊임없이 노력하고 바쁘게 활동하며 언제나 바르고 창의적인 사고로 내 자신을 무장하여 지역의 미래를 위해 뛰겠습니다.

-후반기 나주시의회 중점은.

▲시민에게 희망과 믿음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으며 의원님들은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로 지역사회의 미래를 위한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나주시의회는 시민의 뜻을 항상 겸허히 받아들여 그 기대에 부응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으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민생현장을 주 무대로 삼아 소속의원 모두 힘차게 뛸 것입니다.

풀뿌리 지방자치가 완전히 활착하여 그 성장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전문성 함양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시민중심의 사회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후반기 이루고 싶은 성과는.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나주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나주시 의회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에 온힘을 다하여 추진할 생각이며 이를 위하여 공정하고 투명하며 화합하는 의회상 정립으로 소속 의원들의 단결을 꾀하며 생활현장의 애로사항을 중점 관리하여 시민들의 시름이 해소되는 의정활동 입법 활동시는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연구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도농간 격차해소, 소상공인 지원활동, 혁신도시와 원도심간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집행부와 적극협조하여 상생의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시민의 뜻과 의원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하고 투명하고 공정하며 대의를 위한 의회운영이 되도 노력하고 실천할 것이 나주시의회는 그 어느 자치단체 의회보다 앞서 가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한 말씀.

▲먼저 동료 의원들께 전문가적 자세로 연구하고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위하여 지역의 미래와 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의장으로서 직분을 수행하는 동안 많은 조언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나주시의회는 시민에게 최선을 다하는 열린 의회를 표방하는 만큼 서로 조화와 화합으로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를 만들어 시민에게 보답 하겠습니다.

지방의회는 풀뿌리 지방자치로 지역민의 행복을 추구하고 권익 보호를 위해 힘써야 하는 주민의 대의기관입니다.

제7대 하반기 의회는 집행부에 대하여 감시와 견제는 물론, 동반의 관계로 힘을 합쳐 시민을 위하고 대의를 위한 총력에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집행부는 공정하고 성실한 행정자세와 솔선하는 봉사자세로 시민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당부 드리고 행정이라는 빛이 소외된 사람들이 없도록 모든 사람들에게 고르게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무원은 시민위의 군림하는 사람들이 아니고 언제나 시민을 위해 존재함을 각성하면서 업무를 추진하였으면 합니다.

-나주시민께 당부 한 말씀.

▲나주시민들은 덕성과 인성이 매우 훌륭한 분들의 집합체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히 시민들께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없으나 굳이 한두 가지 말씀을 덧붙이자면 지역의 화합을 위해 조금씩 양보하는 자세를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나주는 과거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세계로 도약하기 위해 준비 중인 상태로 혁신도시의 안정적 정착, 원도심과의 균형적인 발전, 에너지밸리 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하나된 행동과 목소리로 저 높은 곳의 목표를 향해 뛰어야 할 시기임을 유념하여 모두 가 일심 단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반기 나주시의회에서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언제나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셔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쉽고 서운했던 문제들은 후반기에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의 뜻과 의원 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하고, 투명하고 공정하며 대의를 위한 의회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고 실천할 것이며 시민에게는 믿음과 희망을 주는 의회,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하는 의회, 나주의 미래를 위해서는 비전과 창의적 사고를 하는 의회로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프로필
현)영산포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현)영산포 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장
전)민족통일전라남도협의회부회장
전)영산포 노인복지회관 운영위원
전)제5대 나주시의회 후반기 경제건설위원장
전)제6대 나주시의회 후반기 부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