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완 장성군의회 의장 “소통·신뢰로 장성군 화합 이룰 터”
상태바
김재완 장성군의회 의장 “소통·신뢰로 장성군 화합 이룰 터”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8.2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직 영광임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소명 느껴
유능하고 민생중심의 화합과 협치의 상생의회 구현

의회 신청사 건립과 인사권 독립에 관심과 노력
장성의 미래 위해 다 같이 힘과 지혜 모아야 할 때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제 7대 전남 장성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3선의 김재완 의원이 선출됐다.

신임 김 의장은 “지역과 군민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군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바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의장은 3선의 관록과 특유의 친화력 그리고 추진력으로 동료의원들 사이에서 모범 의원으로 불리며 수 건의 조례 제정으로 공부하는 의회상 정립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시로 민생현장을 누비며 주민들과 애환을 함께 나누고 사회적 약자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불편사항 해소와 정책 대안 마련에도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김 의장은 동료의원들을 비롯한 집행부와의 협치의 상생을 당부했다.

김재완 의장으로부터 제 7대 장성군의회 지난 2년을 돌아보고 2년의 설계를 들어보는 인터뷰를 가졌다. <편집자 주>

-후반기 의장 당선 소감 한말씀.

먼저,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제7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그동안 성원을 보내 주신 장성군민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의회에는 훌륭한 분들이 많으신 데도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이라는 과분한 영광을 주심에 다시 한 번 무거운 책임과 소명을 생각하게 됩니다.

언제나 초심으로 대의기관인 장성군의회 의장으로서 지역과 군민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우리 군 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역량을 바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후반기 의회 운영방향은.

우리 장성군의회는 지방자치의 역사와 함께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개원 25주년을 맞은 제7대 의회는 새로운 변화와 발전의 중요한 기로에 서 있습니다.

이에 후반기 의정방향을 △할 일 잘하는 유능한 의회 △민생과 현장중심의 의회 △화합과 협치의 상생의회를 구현하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주민 각계각층과 폭 넓은 소통으로 민의를 수렴ㆍ대변하고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변함없이 바르게 수행하여 의회의 본분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수시로 민생현장을 누비며 주민들과 애환을 함께 나누는 가운데, 사회적 약자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불편사항 해소와 정책 대안 마련에도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임기중 이루고 싶은 성과는.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의 특성상 이렇다 할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지방의회가 성숙기에 접어든 만큼 성숙한 지방의회 상을 정립하여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합니다.

우선, 일하는 의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그동안 수렴한 민의와 의정경험이 정책입법으로 이어지도록 하고, 중요한 의사결정에 대해서는 의원들의 중지를 모으는 의회 민주주의가 정착되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의정연수와 선진지 견학을 더욱 내실있게 하여 의원의 창의적 역량을 높이고 이를 통해 정책을 선도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와 의회 간 소통의 가교역할을 하고 동료의원의 화합과 결속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의회 신청사 건립과 인사권 독립에도 꾸준한 관심과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동료의원과 집행부에 바라는 점.

20대 국회 개원으로 국민들의 여망이 어느 때보다 높으면서 ‘화합과 협치’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우리 군도 옐로우시티를 통해 과거 새마을운동처럼 민ㆍ관이 함께 하는 거버넌스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입니다.

그러나, 화합과 협치를 위해서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소통과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소통과 신뢰가 바탕이 된 협력적 관계에서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도모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는 물론, 선배ㆍ동료의원께서도 소통과 신뢰, 협력을 바탕으로 한 원만한 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의원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 그리고 폭 넓은 경험과 식견이 한데 모아진다면 장성군의회 의정사에 많은 업적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군민께 당부하고 싶으신 말씀.

존경하는 5만 장성군민 여러분! 참된 민주주의는 관심과 참여 속에서 더욱 아름답게 꽃 피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군민의 하나 된 힘이야말로 지역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원동력이며, 최고의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는 ‘꿈과 희망이 있는 옐로우시티’를 비롯해 보다 새롭고, 더욱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장성의 미래를 위해 다 같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 발전과 군민 화합을 염원하고 노력해 나간다면,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옐로우시티’도 더욱 화려하고 찬란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 의회 역시, 5만 군민의 관심과 성원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우리 장성군의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무더위도 한풀 꺾이고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습니다. 끝까지 더위에 건강 잃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김재완 의장 프로필

-1995 장성군 4H 동문회장
-1995 새정치국민회의 담양, 장성지구당 정책의원
-1998 제2건국의원
-2001 범죄 예방위원
-2001 라이온스클럽 335 132지역 4지대 위원장
-2001 라이온스클럽 사자대상 2회 수상
-2001 농협중앙회 작목반 운영 대상수상
-2002 북이신협 부이사장
-2002 제4대 장성군의회 의원
-2010 제6대 장성군의회 의원
-2014 제7대 장성군의회 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