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사랑나눔봉사단 ‘원스톱 봉사’ 큰 호응
상태바
화순 사랑나눔봉사단 ‘원스톱 봉사’ 큰 호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6.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지마을 이미용, 집수리, 양·한방 진료 등
[화순=광주타임즈] 양인선 기자 = 화순 사랑나눔봉사단(회장 윤영민)은 27일 9개 분야 6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이서면 야사리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실천을 위한 오지마을 one-stop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화순관내 미용실 원장님들로 구성된 화순미용봉사회와 주부교실회원, 성심병원, 화순보건소 양·한방진료단, 한국시각장애인화순지회, 화순사진협회, 이서면 생활개선회와 부녀회원들이 이미용, 집수리(도배, 장판교체), 밑반찬배달, 마을대청소, 양·한방진료, 농기계수리, 안마, 영정사진 촬영 등 분야별로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홍이식 화순군수는 “화순의 여러 봉사단체가 함께 참여한 사랑나눔봉사는 오지마을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가져다주는 진정한 지역 사랑이 담긴 봉사활동이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행복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오늘 생업을 접어두고 이서면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준 각 분야별 봉사단원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양·한방 진료를 받은 최길순(82) 할머니는 “몸이 불편해도 병원 가기가 힘든데 오지마을까지 찾아와 치매 조기검진, 당뇨검사 등을 받고 건강체크를 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도배·장판 교체 등 집수리 서비스를 받은 야사리1구 이길로(72) 할아버지는 “홀로 지내면서 집수리는 엄두도 못내는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하여 깨끗하게 장판 교체와 도배를 해주어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화순군 사랑나눔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역의 각 분야별 자원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군민에게 다가가는 통합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