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청, 신HSK 자격증 취득 학생'중국 현지 어학연수'
상태바
무안교육청, 신HSK 자격증 취득 학생'중국 현지 어학연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1.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양진용)은 중국어 관련 문화체험캠프, 현지 문화체험학습, 어학연수로 계사년을 시작한다.
중국어 문화캠프 프로그램은 1월 7일(월) 부터 1월 11일(금) 까지 국립 목포대학교에서 무안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중국어 교육에 대한 의욕 고취 및 글로벌 미래 인재 공동 육성의 기회와 현지 적응 직전연수를 실시하였다.
2011년부터 시작된 중국어 교육을 통해 신HSK 3급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한 8명의 학생들이 2013년 1월 15일부터 2월 1일까지 17박 18일의 어학연수를 떠난다.
어학연수는 중국 청화대학교 우수 협력 프로그램을 활용한 중국어 학습, 문화체험을 실시하는데 목포대학교와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 간의 교육협력으로 운영되며, 미래 인재육성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국제교육교류 확대 및 무안 국제공항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양진용 교육장은 처음으로 실시되는 신 HSK 자격증 취득학생의 어학연수 실시에 큰 관심을 가지며“미래 무안지역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될 중국의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중국 거점대인 청화대와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간의 교육협력 강화로 중국어 교육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애써주신 목포대학교 신정호 교수님을 비롯한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2013년 계사년을 중국문화체험캠프로 시작하여 어학연수, 중국 현지 언어 문화체험캠프로 이어지는 무안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은 한ㆍ중 교류에 대비하고 글로벌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