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열려
상태바
장성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열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0.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재난사고 대응능력 강화·화합 도모
[장성=광주타임즈] 장용균 기자 = 장성군이 지역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사고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장성공설운동장에서 의용소방대, 소방공무원 등 6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2013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담양소방서와 장성군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주관하고 장성군이 후원한 이번 경연대회는 소방발전에 공헌한 대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읍면별로 팀을 나눠 소방호스 전개, 단체줄넘기, 수관옮기기 릴레이 등의 경연을 펼쳤다.

이어 오후에는 노래 및 장기자랑을 통해 대원 상호간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장성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역 인재양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2백5십만원을 장성장학회에 기탁해 이날 행사에 훈훈함을 더했다.

김만호 장성군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대형화재, 붕괴, 수난사고 등 각종 재난구조 현장에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아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장성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화재예방과 소방현장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은 물론, 수많은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