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동강 하정웅컬렉션
상태바
영암군, 동강 하정웅컬렉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0.1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원의 미술 개최

[영암=광주타임즈] 김제곤 기자 = 영암군립하미술관에서 오는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왕인국화축제와 미술관 개관 1주년 기념 “2013 동강 하정웅컬렉션 특선전 염원의 미술”을 개최한다.

이번 염원의 미술전은 동강 하정웅컬렉션 중 한국적인 색채를 기본으로 하는 김규태, 이왈종 등의 작품과 최고의 재일화가로 손꼽히는 전화황, 이우환 그리고 일본작가 가이다이사쿠, 도미야마타에코, 우키요에 등이 선보이며, 뚜홍치, 구내핑 등의 중국작품과 최근에 기증된 마르크 샤갈, 마리 로랑생, 헨리 무어 등의 작품이 “행복, 평화, 염원”의 주제로 구성되어 동강 하정웅컬렉션의 미술사적 가치와 메세나 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비교 조명한다.

주요작가로는 권옥연, 김흥수, 김규태, 김창열, 백순실, 신장식, 안석준, 윤장열, 이동식, 이만익, 이영수, 이왈종, 이종상, 송영방, 진원장, 최영림, 한봉호, 황우철, 황용진, 이우환, 전화황, 오림준, 이우환, 김등미, 이국자, 마츠다레이코, 노다노리오, 도미야마타에코, 가이다이사쿠, 사사키마사요시, 우키요에, 구사마야요이, 가와이가츠사부로, 구내핑, 뚜홍치, 항밍드, 위춘취안, 샤갈, 벤샨, 마리로랑생, 호안미로, 헨리무어 등이다.

한편, 그동안 하정웅 선생이 영암군에 기증하고 있는 미술품은 총3,400여 점에 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