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영재교육 학부모 설명회 및 담당강사 연찬회
상태바
전남교육청, 영재교육 학부모 설명회 및 담당강사 연찬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0.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대상 2014학년도 영재교육 추진 방향 설명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수법 및 평가방법 소개



[전남=광주타임즈] 정재춘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14일 전라남도과학교육원에서 영재교육대상자 학부모 176명과 영재교육 담당강사 88명, 총 26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학년도 영재교육 학부모 설명회 및 담당강사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전남영재교육발전방안 연구에 따른 2014학년도 영재교육원 운영방향에 대한 학부모 및 담당강사에 대한 설명회로 전남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 좋은 기회가 됐다.

1부에서는 장만채교육감의 영재교육의 이해에 대한 특강에 이어 미래인재과 과학영재교육담당 문현주 장학관의 전남 영재교육의 현황과 전망으로 이루어진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부모 및 담당교원의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하는 시간이 됐다.

2부에서는 영재교육 담당강사를 대상으로 영재교수 학습 방법이라는 주제로 초등과학, 중등과학, 초등수학, 중등수학 등 4분과로 나누어 진행이 되었는데 영재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을 심도있게 전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2014학년도 전남 영재교육은 다양한 영역의 영재교육을 운영하고, 교사관찰추천제를 통한 대상자 선발 전형 등 많은 변화가 예상되며, 교수·학습방법에서도 학생들에게 흥미와 동기유발을 일으킬수 있는 수업과 융합인재교육 등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