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진병진] 아동범죄 등 예방하는 아동안전지킴이
상태바
[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진병진] 아동범죄 등 예방하는 아동안전지킴이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1.0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아동안전지킴이는 대한재향경우회와 대한노인회원 중 아동, 청소년 관련 분야의 경험이 있고 아동안전에 대한 관심과 봉사정신을 겸비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선발하여 통학로, 놀이터, 공원 등 아동 대상 범죄 취약지 주변을 중심으로 순찰활동고가 비행청소년 선도 및 범죄예방 홍보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근무시간은 주로 아동들의 하교시간대인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근무하게 된다.

또한 아동안전지킴이는 순찰 중 범죄 등 긴급상황 발생시 초동조치는 물론 관할 파출소 경찰관들과 합동순찰, 통학로 주변 교통지도 등도 병행하며 학교주변 문구점, 약국 등으로 구성된 아동안전지킴이집과도 연계함으로써 민.경 협력치안의 모범 사례로 자리 매김하게 된다.

아동을 대상으로 흉포화되고 있는 범죄로 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경찰 등 어느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제일 중요한 만큼 민, 경 협력치안 활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가 협조가 있기를 당부한다.

아울러 학부모, 선생님들은 아동들에게 수시로 적극적인 교육을 시켜 아동안전지킴이와 아동안전지킴이집에 대해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여 흉악한 아동범죄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았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