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가을철 산불방지 발대식
상태바
강진군, 가을철 산불방지 발대식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1.0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광주타임즈] 김용수 기자 = 강진군이 산불예방 5개년 계획에 의거 11월 1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가을철 산불 없는 고장 만들기에 나섰다.

이에 군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불감시원, 진화대원, 산불담당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년 가을철 산불방지 발대식과 직무교육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연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산림 내 쌓인 낙엽 등이 매우 말라 있어 산불을 방심할 수 없는 상태로 산림연접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과 산불 위험지역 내 소각단속으로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해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자고 결의했다.

특히 군은 무전기 사용요령에 대해 교육하고, 산불이 발생할 경우 현장에서 바로 위치를 알릴 수 있도록 GPS단말기사용법도 안내했다.

송방선 산림관리팀장은 “산불조심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산불발생으로 인한 정신적 경제적 피해는 수치로 나타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교적 산불 발생빈도가 낮은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산림연접 산불발생 요소들을 제거하고 홍보활동에 주력해 내년도 봄철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달 각 읍면별 산불장비 점검 및 초소 13개소 점검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