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진병진]수능 준비생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상태바
[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진병진]수능 준비생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1.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11월 7일은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기쁨, 좌절 등 희비가 엇갈리는 어린 나이에 인간의 고뇌를 송두리채 짊어지는 역사적인 대학입학을 위한 수학능력시험일이다.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와 1점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막바지 정리를 위한 구슬땀을 흘리고 있을 수능 준비생들의 건승을 위해 가족은 물론 주변인들의 따뜻한 사랑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시점이다.

대학 입시의 특수한 제도로 인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고 갈 청소년들이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큰 수학능력 시험이다. 어려운 시기 수능 준비생들이 좌절하지 않고 방황의 늪으로 빠져들지 않기 위해 부모들은 그 어느때보다 관심을 갖고, 너무나 압박을 가하지 않으며, 있는 그대로 실력껏 시험을 치를 수 있는 따뜻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뒷바라지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수능 준비생 자신들의 자신을 위한 스스로의 격려가 중요하니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리며, 자신이 최고라는 자신감 및 자부심 속에서 막판 잘 참고 견디며 틈틈이 맨손체조 등 강운 운동으로 몸을 풀며 차분하게 준비하는 지혜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하겠다.

다가오는 수능시험일 수험생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학부모 및 수험생 주변인들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 힘찬 격려가 있기를 당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