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악 없는 전남 만들어요”
상태바
“4대악 없는 전남 만들어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1.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여성단체協, 결의대회 개최
[전남=광주타임즈] 김창제 기자 =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21일 도청서 ‘4대악 없는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전남 만들기’ 결의를 다지는 ‘제16회 전라남도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여성대회에는 박준영 도지사와 김재무 도의회의장, 국회의원, 도 및 시군여성단체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정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이 ‘지역발전, 여성의 힘으로’ 주제강연이 있었다.

이어 기념공연, 도지사 표창, 동백대상, 순천시장 감사패 수여, 여성폭력피해자 보호시설에 도서 기증, ‘4대악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전남’만들기 결의대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선 여성 권익 신장과 농촌지역 양성 평등운동 전개, 푸른 전남,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운동 등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의 복지 증진 등으로 전남 여성의 위상을 높인 이옥주 씨에게 동백대상이, 조충훈 순천시장과 여성단체 활동 등에 기여한 최수복 여사에게 감사패가 각각 수여됐다. 여성 권익 증진 및 양성 평등 실현에 기여한 전남도새마을부녀회 양정순 새마을지도자 등 10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또 4대악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전남 만들기를 위한 ‘안전한 전남, 행복한 전남, 여성의 힘으로!’ 결의대회도 가졌다.

또한 1년간의 활동상황을 돌아보고 도 및 시군 여성단체 간 정보 및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활동사진전도 개최했으며 신지식여성농업인들이 만든 농·특산품 전시와 여성 살림마당을 전시·판매하는 부대행사도 가졌다.

황순요 전남도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남 여성 지도자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고 여성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각종 폭력으로부터 벗어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안전한 전남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