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정신장애우들 송년행사
상태바
완도군, 정신장애우들 송년행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광주타임즈] 정현두 기자 = 완도군이 올 한해 동안 강인한 재활의지를 보여준 정신장애우와 가족을 격려하는 의미 있는 송년회를 열어 연말을 훈훈하게 했다.

완도군 보건의료원 정신건강센터는 지난 18일 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준 재활프로그램 운영강사와 자원봉사자 등 80명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격려하고 노고에 대해 감사하는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송년회는 정신질환자라는 편견 때문에 힘들게 생활하는 정신장애인과, 가족을 격려하고 서로의 아픔을 어루만져 주고 재활의 의지를 다짐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되었다.

장애우들은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틈틈이 준비한 합창 및 율동으로 잠재된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토분공예, 종이공예 등 작품 전시회를 열어 재활의 강한 의지와 실천 사례를 보여주어 의미를 더했다.

군 관계자는 "송년회를 통해 정신장애우들의 재활의지와 결속력을 다지고,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완도군 보건의료원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자살 및 정신과적 위기관리, 정신장애 인식개선, 정신보건체계를 구축하고, 아동 청소년 정신보건사업, 정신질환 인식개선사업, 생명존중 환경조성사업 등 군민의 삶의 행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