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구소·화장 보건진료소 리모델링
상태바
광주 남구, 구소·화장 보건진료소 리모델링
  • /박창선 기자
  • 승인 2020.12.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뉴딜사업 선정…사업비 5억8247만 원 투입

[광주타임즈]박창선 기자=광주 남구는 한국판 그린뉴딜 사업 일환으로 노후 공공시설인 구소 및 화장 보건진료소에 대한 리모델링을 실시한다.

남구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농촌지역 및 취약계층 주민들이 이용하는 공공 건축물에 대한 리모델링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판단, 남구에서 신청한 2곳의 보건진료소를 한국형 그린뉴딜 사업 대상 건축물로 선정했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에 투입되는 사업비는 5억8247만 원이며, 공사는 내년 5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곳의 보건진료소는 외벽 단열 및 창호 공사를 비롯해 옥상 방수공사, 태양광 설비 및 보일러 공사, 냉‧난방기 교체 등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효율화 건물로 새단장된다.

이에 따라 남구는 내년 5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에너지 성능 개선을 통한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태양광 설비 등 녹색기술을 적용해 유지‧관리비를 줄이는 친환경 건물로 새단장할 계획이다.

남구는 화장 보건진료소 그린 리모델링을 통해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고, 근무자 및 이용자를 위한 편의시설 개선으로 더 나은 진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용자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공사 기간은 최대한 단축할 계획이며, 방문 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