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중국어학과, 글로벌기관·기업 대거 입사 ‘취업 쾌거’
상태바
호남대 중국어학과, 글로벌기관·기업 대거 입사 ‘취업 쾌거’
  • /고효범 기자
  • 승인 2021.01.1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총영사관, 외국항공사, 특급호텔, 홍콩한인회 등 10명 취업
‘2+2 복수학위제 과정’과 현지 인턴십 등 취업 역량 강화 성과

사진 윗줄 왼쪽부터(안나운, 리신위, 노연송, 윤예림, 최기환),
아랫줄 왼쪽부터(천솔비, 김아진, 유해진, 송승연, 김도희씨)

 

[광주타임즈]고효범 기자=호남대학교 중국어학과(학과장 이광혁)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중국 정부기관, 기업체, 특급호텔 등 글로벌 기관과 기업에 대거 입사하는 ‘취업 쾌거’를 이뤘다.

오는 2월 졸업 예정인 4학년 안나운・리신위씨는 주광주중국총영사관에, 윤예림・최기환 씨는 홍콩인턴십을 거쳐 홍콩한인회에 취업했으며, 지난2018년 2월 졸업한 천솔비 씨는 카타르 항공에 최종 합격했다.

특히 주광주중국총영사관에 취업한 안나운・리신위씨는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탁월한 언어 구사 능력을 인정받아 주광주중국총영사관과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의 공동 추천으로 등용됐다.

또 졸업생 김아진 씨는 싱가포르 르메르디앙 호텔, 유해진 씨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졸업생 송승연 씨는 마카오 그랜드 임페리얼 호텔에 취업했다.

지난해 졸업자인 김도희 씨는 홍콩 인턴십을 거쳐 중국 심천의 글로벌물류회사에 입사했으며, 호남대학교와 ‘2+2 복수학위’ 협약을 맺은 상하이대학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노연송 씨는 중국 국가 전액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중국어학과는 2018학년도 입학생부터 중국 명문 상하이대학과의 2+2복수학위제 과정을 이수하고 있으며, 상하이 및 홍콩 현지 인턴십을 통한 글로벌 취업 역량을 확보해 재학생 누구나 글로벌기업 취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