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외식조리학과 이선호 교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상태바
호남대 외식조리학과 이선호 교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 /고효범 기자
  • 승인 2021.01.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떡한과페스티벌’…다을과·빙사과 출품 장관상 영예

 

[광주타임즈]고효범 기자=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 이선호 교수가 ‘제16회 떡한과페스티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전통떡한과세계화협회(회장 이인숙)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해 지난달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제16회 떡·한과 페스티벌’에서 이선호 교수는 다을과와 빙사과를 출품해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을과는 1680년경의 고조리서 `요록`에 수록된 한과로 꿀 반죽을 튀겨 가루 낸 후 다시 반죽해 모양을 낸 한과로 만들기 쉽고 맛이 좋은 한과이다. 빙사과는 얼음과 같이 `속이 비치는 과자`라는 뜻을 지녔으며 산자 바탕을 만들고 난 자투리를 이용해 만든 조상들의 지혜로운 음식이다.(https://youtu.be/aZPQubsXJFE)

이선호 교수는 2004년 대한민국 조리기능장(한식, 양식)을 최연소로 취득했으며, `KOREA FOOD EXPO 2008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지중해식 해산물 3코스 출전작품으로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2011년 중소기업청 우수과제 선정` 호박을 이용한 웰빙 소시지 및 순대 개발 과제명으로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으며, 웰빙 바게트의 제조방법(2012), 호박 순대의 제조 방법(2013), 마름죽과 이의 제조 방법(2017) 등 3건의 특허등록을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