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엔 등산·놀이시설.자전거사고 주의하세요
상태바
5월엔 등산·놀이시설.자전거사고 주의하세요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05.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5월에는 등산사고, 놀이시설, 자전거사고 등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 만큼 사고예방을 위해 각별히 주의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시가 최근 5년간 광주지역에서 발생한 생활안전사고 유형을 분석한 결과 등산사고와 자전거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많았으며, 놀이시설 사고도 5월에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산을 찾는 등산객과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가족단위의 유원지 놀이시설이나 소규모 어린이 놀이터 이용이 많아 안전사고도 많이 발생한다.

또 최근 5년간 발생한 놀이시설 사고의 28건 중 22건(96%)이 안전수칙불이행으로 인한 사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를 동반한 유원지 등에서는 놀이기구를 탈 때 반드시 바른 자세와 옆 사람을 밀치거나 뛰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하고 놀이기구별 안전요령을 잘 지켜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최근 5년간 월 평균 30건, 총 357건의 자전거 안전사고가 발생했는데 5월에 48건으로 가장 많이 발생했다. 이중 308건(86.3%)이 도로에서 발생했으므로, 교통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하며 헬멧과 보호장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