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군공항 이전 특별법 등 20개 대선공약 발표
상태바
광주시, 군공항 이전 특별법 등 20개 대선공약 발표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09.0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빛고속철도 조기 착공, 초광역 국가 고자기장 연구소 구축
빛고을스마트메가시티 조성, 친환경차 등 미래 전략산업 육성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는 1일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대비해 후보들에게 공약으로 제안할 8대 분야 20개 중점사업을 발표했다.

대선공약 중점사업은 지난 8월17일 1차 공개한 12대 과제 75개 세부사업을 토대로 심도있는 논의와 다양한 의견 수렴을 거쳐 대선 후보 공약으로서의 적절성을 고려해 압축·조정했다.

이날 발표한 8대 분야는 ▲광주 군공항 이전 ▲인공지능 대표도시, 광주 ▲지역균형발전과 광역경제권 구축 ▲미래 지역 전략산업 고도화 기반 확대 ▲초지능형 헬스테크시티 인프라 마련 ▲문화수도, 광주 ▲그린뉴딜 도시모델 구현 ▲민주·인권·평화도시로 구분했다.  

20개 중점사업은 4대 핵심과제인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 제정’, ‘광주 인공지능 산업 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정’, ‘광주-대구 달빛고속철도 임기 내 조기 착공’, ‘초광역 국가 고자기장 연구소 구축’과 함께 ‘광주와 인근도시 ‘빛고을 스마트 메가시티’로 조성’, 친환경차, 첨단의료, 신재생에너지 등 광주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전략산업 육성에 방점을 두고 선정했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완성과 인권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들도 중점사업에 포함시켰다.

광주시는 남은 기간에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광주시는 이날 발표한 대선공약 20개 중점사업을 각 당과 후보에게 제시하고, 최종 대선 후보의 공약과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