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유튜브 구독자 1만명 달성
상태바
광주교육청, 유튜브 구독자 1만명 달성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12.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교육 홍보 소통 채널
광주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광주교육청 제공
광주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광주교육청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교육청이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 1만 명을 달성했다.

1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현대 사회에서 유튜브의 중요성과 영향력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시교육청 공보담당관 홍보기획팀은 이런 상황을 고려해 각종 교육 현안 관련 정보의 신속 제공 및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유튜브 홍보에 주력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비대면 학습 플랫폼 기능 추가, 다양한 광주교육 관련 특색 영상 제작 등에 역량을 집중했다.

그 결과 지난 2020년 1월 200명 남짓한 구독자가 2020년 12월 말에 5000명을 돌파했다. 그 여세를 이어나가 현재 1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광주시교육청 유튜브는 광주교육 홍보 소통 채널로 우뚝 섰다.

광주시교육청 공보담당관 홍보기획팀은 2021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결손 해결을 위해 기초학력 관련 학습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또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직업계고를 지원하기 위해 직업계고 홍보영상 11편을 제작했다.

홍보영상은 직업계고와 협력해 제작됐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 시교육청의 노력이 구독자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