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경관계획 참여단, 시에 시민제안서 전달
상태바
광주 경관계획 참여단, 시에 시민제안서 전달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12.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함께 만드는 경관계획 등 10개 조문 담겨
광주 경관계획 시민참여단, 광주시에 시민제안서 전달. 		        /광주시 제공
광주 경관계획 시민참여단, 광주시에 시민제안서 전달.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2040 광주 경관계획 시민참여단이 광주 도시경관의 미래비전이 담긴 시민제안서를 광주시에 전달했다.

시민참여단은 도시경관의 주인인 시민이 직접 참여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도시경관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관련 전문가 참여 없이 순수한 시민 103명으로 구성됐다.

시민참여단은 지난 10월1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경관계획 소양교육과 3차례에 걸친 토론을 통해 광주시 도시경관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시민제안서 10개 조문을 도출했다.

시민 제안서는 ▲시민들과 함께 고민해서 만들어 나가는 경관계획, 경관 심의, 경관사업, 경관협정 ▲과거·현재·미래가 공존하는 광주다운 도시경관 조성 ▲미래지향형 도시경관 랜드마크 조성 ▲획일적 층수제한 중단, 디자인적으로 우수하고 품격 있는 특별한 건축물 건립 ▲상업·주거 용도에 맞는 도시경관 조성 등이 포함됐다.

또 ▲문화예술이 넘쳐 흐르고 젊음이 가득한 구시가지 특화경관 ▲아름다운 산과 공원을 누구나 가까이서 보고, 즐길 수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도심을 가로지르는 수변경관을 밝고 쾌적한 시민공간으로 가꾸기 ▲어디든 쉽고 편하게 걸을 수 있고, 머물 수 있는 가로경관 조성 ▲빛과 밤이 조화로운 감성도시 조성도 함께 주문했다.

광주시는 전달받은 제안서를 바탕으로 2023년 1월까지 2040 광주 도시경관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