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연과학고, 기능경기대회서 ‘성과’
상태바
광주자연과학고, 기능경기대회서 ‘성과’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2.04.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장식·요리·제과·제빵 출전…금2·은1·동4
식물과학과·식품과학과·조리과학과 학생 총 15명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지난 4~8일 5일 동안 실시된 ‘2022년 광주시 기능경기대회(이하 광주기능경기대회)’에서 7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5일 광주자연과학고에 따르면 이번 광주기능경기대회에서 식물과학과·식품과학과·조리과학과 소속 학생 총 15명이 화훼장식·요리·제과·제빵 4개 직종에 출전했다.

자연과학고 학생들은 출전한 모든 직종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실력을 입증했다.

화훼장식 직종에서 은메달 1개·동메달 1개·장려상, 요리 직종에서 금메달 1개·동메달 1개·장려상, 제빵 직종에서 동메달 1개·제과 직종에서 금메달 1개·동메달 1개·장려상 입상 등 그동안 학생들의 노력이 빛을 발했다.

한편 주최 측은 이번 대회를 통해 메달 입상자들에게 ‘2022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했다. 자연과학고 학생들은 4개 직종 모두에서 메달을 획득해 전국 대회에 광주 대표로 출전한다.

최범태 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여건에서 대회 참가를 위해 밤낮으로 정진한 학생과 그를 지도한 교사 모두가 자랑스럽다”며 “이후에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을 준비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지도받아 기술 숙달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