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 2위
상태바
전남소방,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 2위
  • /박종락 기자
  • 승인 2022.05.0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제환 교수 ‘불길을 잡는 세가지 전술’ 주제 우수상 쾌거
류제환 전남소방본부 소방위가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 강의 분야 2위를 차지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전남도 제공
류제환 전남소방본부 소방위가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 강의 분야 2위를 차지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전남소방본부 류제환 소방위가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 강의 분야 2위를 차지하며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경연대회’는 소방교육훈련 기관의 우수 교수를 발굴하고 효과적 강의기법을 교류해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올해는 전국 소방학교 교수 11명이 참가했으며 전남 대표로 출전한 류제환 소방위는 ‘불길을 잡는 세가지 전술’이라는 주제로 차단, 냉각, 배연 전술방법을 통한 연구 발표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류 소방위는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를 진행해 소방 교육훈련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 소방위은 오는 9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최하는 ‘제40회 전국 교육기관 공공HRD’에 출전하게 된다.

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방학교 소속 교수의 강의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항상 연구하고 노력해 소방 발전에 이바지하는 교육 전문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