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역량 집중”
상태바
“광주전남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역량 집중”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3.04.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경준 제10대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회장 취임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해솔아스콘 임경준 대표이사가 지난 1일 제10대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 회장으로 취임했다.

광주전남회장은 지역의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50여개의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이사장 중 선출되며, 임 회장은 9대에 이어 이번 10대에서도 단독 추대됐다.

임 회장은 전국 13명의 지역회장을 대표하는 전국회장단협의회장도 9대에 이어 역대 최초로 연임하게 됐다.

임 회장은 중소기업 공동사업 활성화와 지역 중소기업제품 판로확대, 지역 중기정책개발 및 위상 제고 등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3개 분야, 6개 실행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갈수록 심화 되는 수도권과의 경제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높이고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임기 동안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역할 강화 및 공동사업 활성화, 지역제품 판로확대를 통해 광주전남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 회장은 1996년 ㈜해솔아스콘을 창업해 2015년부터 광주전남아스콘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2년부터 전남건설협회 대표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2018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