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왕조1동 초·중교 신설로 과밀학급 등 해소”
상태바
소병철 “왕조1동 초·중교 신설로 과밀학급 등 해소”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3.05.0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의원과 협업해 호수공원 명품화”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소병철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최근 왕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순천제5선거구(왕조1동) 의정보고회에서 “왕조1동 주민들의 최대 관심사인 학교 신설로 교육환경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도·시의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순천의 자랑인 호수공원 명품화 등 살기 좋은 생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날 정원박람회 특별법을 통과시킨 성과를 설명한 소 의원은 “이번 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토대로 세계적인 A1급 국제정원박람회 유치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소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 특별법’을 근거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이뤄지고 있고 향후 국내 정원의 표준이 될 수 있는 대규모 행사 유치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애니메이션 클러스터 조성’, ‘전남권 의과대학 설립’, ‘순천 국립민속박물관 건립’, ‘순천대 첨단공학관 건립’ 등 굵직한 사업에 대한 추진경과를 설명하면서 순천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밖에 소 의원의 포스코, 영무예다음·대주피오레 아파트 민원 해결 설명에 주민들의 큰 박수가 이어졌으며 순천지역 선거구별로 6회에 걸쳐 진행한 의정보고회가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