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대입 수시모집 대비 집중상담
상태바
전남교육청, 대입 수시모집 대비 집중상담
  • /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8.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상담센터, 수험생 맞춤형 진학정보 제공 통한 수시 지원전략 수립 지원

[광주타임즈] 유우현 기자=전남교육청이 내년 대입을 앞두고 수시모집을 대비해 집중상담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28일부터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끝나는 9월 14일까지 3주간 5곳의 진로진학상담센터(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에서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기간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집중 상담기간에는 고3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학생부 및 성적 등을 활용한 수시모집 맞춤형 지원전략을 상담해줄 예정이다.

이번 집중상담에는 대학에서 학생 선발 경험을 가진 입학사정관 출신의 대입지원관과 학교에서 다년간 진학지도 경험을 가진 상담협력교사 및 파견교사가 참여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고3 학생 및 학교밖청소년, 학부모는 전남도교육청 진로진학포털(https://jdream.jne.go.kr) 사전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센터는 더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원하는 시간에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상담 시간을 확대 운영한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기간 운영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자기주도적 진학설계를 지원함으로써 전남 학생들의 대학 진학률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