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중앙고, 2년 연속 비즈쿨 선정
상태바
목포중앙고, 2년 연속 비즈쿨 선정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4.04.2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제주 지역네트워킹데이 통한 담당 교사 간담회

[목포=광주타임즈] 김양재 기자=목포중앙고등학교는 지난 17일 광주·전남·제주 지역거점 비즈쿨 지역네트워킹데이를 맞아 비즈쿨 담당 교사 간담회 및 스마틴 앱+챌린지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 비즈쿨’은 중소벤츠기업부 및 창업진흥원에서 진행되는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한다. 

올해로 2년 연속 거점형 비즈쿨에 선정된 목포중앙고는 올해 선정을 기점으로 향후 2년간 전년 대비 40% 이상 확대된 지원금을 활용해 프로그램 및 체험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마틴 앱+챌린지’는  청소년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창의적인 개발자를 육성하고자 2011년부터 개최된 경진대회다. 전국의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생활정보(AI, IoT, 생활 분야 전반) ▲엔터테인먼트(게임 및 Fun 분야, AR/VR, 활용) 2개 분야로 구분해 모집한다.

조경은 비즈쿨 담당 취업부장은 “학생들이 실질적인 창업 및 직업 과정을 체험하고 실제적인 경험을 쌓는 교육 지원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설계하고 직업인으로서의 취업 및 창업 마인드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