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15 수시전형 대입정보’ 박람회
상태바
여수시 ‘2015 수시전형 대입정보’ 박람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7.23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모집전형·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기회 제공
[여수=광주타임즈] 여수시가 대입 수험생을 위한 대입정보 박람회를 연다.

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여수고등학교에서 ‘2015학년도 수시전형 대비 주요 대학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주요 참석대상은 올해 수능을 준비하는 고교 3학년 수험생들로 총 10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015학년도 주요 대학별 관계자들이 직접 수시 모집전형 상담을 갖고, 대학교수 협의회 교사단들이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주요 대학들은 서강대, 성균관대, 한국외국어대 등 서울 및 수도권 소재 17개 대학과 울산과학기술대, 전남대, 동신대, 목포해양대 등 12개 지방 주요대학으로 총 29개 학교다.

수험생들은 희망하는 대학의 관계자로부터 수시 모집 전형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진학상담도 받을 수 있어 수시지원을 앞두고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여수시에서는 일반고 1학년 100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나흘 간 ‘서울대 미래인재학교’를 운영, 각 분야의 서울대 교수들의 강의와 서울대 재학생 멘토들과의 멘토링을 주선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명문대 진학의욕을 고취시키고 진로적성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입전형 일정에 맞춰 수도권 주요대학 입시설명회와 대입 정시전형대비 입시설명회 등을 개최해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할 예정하고, 다양한 교육특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