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성료’
상태바
목포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체험 프로그램 등 ‘호응’

[목포=광주타임즈] 이원용 기자 = 목포시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갓바위문화타운 일원에서 개최한 ‘2014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남 서남권에서는 처음 개최된 이번 교실은 5천여명이 다녀가 최근 높아진 안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교실에는 소방·재난안전, 생활·신변안전, 교통안전, 식품안전과 같은 필수 안전체험 프로그램과 안전체험시설이 갖춰진 전용체험차량, 일상생활 속의 안전을 주제로 한 뮤지컬 인형극 등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안전한 운영을 위한 자원봉사자 120명을 비롯해 목포시안전모니터봉사단, 목포경찰서 시민경찰연합회, 목포시민자율방법대 등 시민사회단체에서도 동참해 첫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행사장을 찾은 박홍률 목포시장은 “안전체험시설이 열악한 전남 서남권을 대표해 목포에 서남권 안전체험시설이 구축될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중앙 정부에 적극 건의해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목포시 만들기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안전도시 건설을 위해 올해 하반기에 안전아이디어 제안 공모, 안전문화 아카데미 개최 등 안전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