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전반기 정책네트워크 출범
상태바
광주시의회, 전반기 정책네트워크 출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제안·의제개발 위해 23명 추가 위촉

[광주=광주타임즈]박재범 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조영표)는 제7대 의회 정책네트워크 위원 위촉식을 25일 오전 11시 광주시의회 예결위회의실(5층)에서 개최한다.

이는 제6대 의회 정책네트워크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이뤄지는 것으로, 시의회는 제7대 의회 전반기 새로운 의정현안에 대한 정책제안과 의제개발을 위해 총 30명의 정책위원 중 7명은 재위촉하고 23명을 신규 위촉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지난 2011. 3. 8. 조례에 따라 각 상임위원회 추천과 운영위원회의 동의절차를 거쳐 각 위원회별로 선임된 외부전문가 30명을 정책네트워크 위원으로 처음 위촉하여 제6대 의회 동안 66회의 회의를 개최하고, 의제개발과 정책대안 수립을 위한 자문, 지정 연구과제에 대한 연구 등을 통해 총 71건의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였다.

조영표 의장은 “시의회는 집행부를 감시·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지역발전을 견인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지니고, 특히 전문성을 갖춘 정책·입법·예산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사회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지역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정책을 제시하고, 민생현장에서 개선방안을 찾는 데 길잡이가 돼 줄 정책네트워크가 광주발전과 시민행복에 매진하는 시의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