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15년도 주요업무 보고회
상태바
고흥군, 2015년도 주요업무 보고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0여 공직자 참여 … 군정 소통의 장 마련
[고흥=광주타임즈] 류용석 기자 =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달 30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전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2015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

금번 보고회는 PPT를 활용해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반영된 공약사항, 역점 사업, 신규시책 등 전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업무 위주로 군정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고흥군 역점사업인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프로젝트’‘고흥 덤벙 분청문화관 건립 및 공원 조성’‘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 조성’‘국가비행종 합시험센터 건립’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임진왜란 흥양수군 재건을 통한 고흥역사 바로 세우기’‘희망(100원)택시 도입’‘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아열대과수 시범단지 조성’ 등 지역 특성을 살리고 개발 잠재력을 일깨우는 다양한 신규사업들도 많이 쏟아졌다.

박병종 군수는 ‘민선 6기’ 군정 운영방향과 더불어 국도비 확보 총력 다짐,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 등 ‘일하는 조직’‘살아있는 행정’을 강조하면서 “실질적인 ‘민선 6기’ 첫 해인 2015년도는 그 어느 해보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군 발전의 의지를 다지고 내년도 업무계획에 포함된 모든 사업들이 완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PPT를 활용한 업무 보고회를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데, 군정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자기 업무에 대해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금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이나 개선방안에 대해서는 심도있는 논의와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내년도 업무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