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女대회·화합 한마음 축제’ 성료
상태바
나주시 ‘女대회·화합 한마음 축제’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촉진·평등문화 확산 계기 마련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나주시는 지난 18일 오전10시부터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8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나주시 여성대회 및 여성화합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한마음 축제는 ‘여성이 마음놓고 일하는사회! 행복한 나주!’ 라는 주제로 ‘여성발전과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 시민적인 관심을 제고하고, 생활속에서 평등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마련했다.

22개 여성단체별 입장식을 시작으로, 여성의 권익신장을 위해 헌신한 분에 대한 7명의 시상과, 각단체별 여성회원이 참여한 호남검무, 사물 모듬북과, 탈춤, 에어로빅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고, 청팀 백팀으로 나뉜 5종목의 체육게임등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을 이루었다.

천수봉 나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여성들이 겸손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사회활동 및 경제 활동에 참여한다면 우리나주는 미래가 밝은 행복한 지역이 될것이므로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21세기는 상생과 공존의 시대로 한자리에 모인 22개 여성단체가 단체별 목표는 다를지라도 상생과 공존속에 우리시를 발전시키는 지도자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시대가 발전할수록 여성의 섬세함과 통합리더십이 필요하므로 다양한 직업훈련, 여성대학, 리더십 강화 교육, 여성주간 및 여성대회, 한마음축제를 통해 여성의 잠재력을 향상시키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